쳉헤르 온천

푸른 온천

몽골어로 쳉헤르는 ‘푸른’이라는 뜻으로 ‘푸른 온천’이다. 온천의 물은 탄산염, 황산염, 나트륨, 칼슘, 질소 등이 포함되어 있고, 87°C의 온천물이 나오는 곳에서 펌프로 각 게르촌으로 물을 올려서 적당한 온도까지 식힌 후 온천욕을 할 수 있게 하는 곳들이 있다.

우리나라는 워낙 찜질방 문화가 발달하여 규모가 큰 온천 시설들이 많지만 이곳 쳉헤르는 작은 탕 규모 몇 개를 가진 캠프 몇 곳이 운영한다. 그래도 별이 쏟아 지는 광경을 보거나 푸른 하늘과 초원에서 노천욕을 즐기는 경험은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며, 잘 씻지 못하는 몽골 여행중에 따뜻한 온천욕은 피로를 풀어 주는데 안성맞춤이다.

캠프에서 승마도 할 수 있도록 하니 주변의 푸른 초원에서 말도 한번 타보자.

위치

아르항가이(Архангай / Arkhangai) 아이막

풀숲.훗일.옥수수유

액티비티

  • 승마-1인 30,000₮(1시간), 공통 마부비 30,000₮

소셜리뷰 – 쳉헤르 온천

몽골에서 즐기는 온천여행 쳉헤르 온천 _ 쳉헤르 _ Tsenkher _ цэнхэp _ Duut Resort

블로그 읽어주는 남자 _ 소금꽃
푸른색 온천이라는 뜻을 가진 쳉헤르 온천 기원을 알 수 없는 온천공이 하나 서 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땅속에서 솟아오르는 뜨거운 물에 자연스럽게 몸을 담가보니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고 따뜻해서 좋았다. 몽골에서 가장 이름높은 온천 쳉헤르 온천 다른곳도 마찬가지였지만 그 유명세만큼과는 달리 소박한 모습 그 자체였다...자세히 보기 >>

Tag : #몽골여행지 #쳉헤르온천 #몽골중부 #몽골중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