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고 화산

가장 마지막까지 화산활동을 한 산(8천년 전)

테르힝 차강 호수 동쪽 지역에 우뚝 솟아 있다. 해발 2210m, 분화구 높이 약 200m, 분화구 직경 약 200m, 분화구 깊이 약 100m의 사화산으로 지금은 화산활동을 하지 않는 산이다. 몽골 지역에서 가장 마지막까지 화산활동을 한 산이며 마지막 분화한 것이 약 8,000년 전이다.

이 화산 폭발로 나온 용암이 인근 강들과 닿아 강의 흐름을 변경하여 테르힝 차강 호수가 탄생하였고, 용암이 워낙 많이 배출되어 용암이 지나간 자리에 협곡이 만들어져 촐로트 협곡을 볼 수 있게 되었다. 화산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무암도 쉽게 볼 수 있다.

1965년부터 1997년까지는 자연 동•식물 보호를 위해 일반인이 접근할 수 없었으나 이후 개방되었다. 분화구 근처에는 종유석이 천장과 벽에 매달려 있는 수십 개의 작은 동굴들이 있으며 그 중 한 동굴은 노란 개의 지옥 ‘шар нохойн там(샤르 노호잉 탐)’ 이라고 불리는 얼음 동굴이 있다. 또한 분화구 내에는 시베리아 낙엽송들과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다.

서쪽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분화구 가장자리가 나오고 여기서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훌륭한 전망이 나온다.

위치

아르항가이(Архангай / Arkhangai) 아이막

망각.뇌과학.교장선생님

촐로트 협곡

촐로트 강에서 가장 깊은 부분

몽골 중앙의 항가이 산맥에 흐르는 총 길이 415km의 촐로트 강 중에서 깊이가 깊은 부분을 말한다. 항가이 산맥의 높은 지점에서 물이 나오므로 유속이 빠르게 흐르는 지류와 테르힝 차강 호수에서 나오는 물이 합쳐져 촐로트 강이 흐르는데 촐로트 협곡 부분에 깊이가 깊은 곳은 최대 80m 에 이르러 협곡의 모습이 장관이다.

항가이산맥의 화산 활동으로 인한 용암이 만들어 놓은 곳을 빠른 유속의 강물이 더해져 만들어 진 자연의 경관이다. 호르고 화산과 테르힝 차강 호수를 가기 위해 가는 길에 한 번씩 꼭 들리는 장소이다.

위치

아르항가이(Архангай / Arkhangai) 아이막

유명하다.잘생겨졌다.생강차

소셜리뷰 – 호르고 화산 & 촐로트 협곡

Tag : #몽골여행지 #호르고화산 #촐로트협곡 #몽골중부 #몽골중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