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19(목) 0시부터 코로나-19의 국내 재유입 차단을 위한 특별 입국절차로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모든 승객은 사전에 자가진단 앱을 설치하도록 안내드립니다.

※ 현재 한국-몽골간 항공기 운항이 중단되어 있습니다. 향후 한국으로 입국 제한이 풀려 한국을 가실 경우 사전에 ‘모바일 자가진단 – 보건복지부‘ 앱을 설치하실 것을 안내드립니다.

※ 앱 설치 후 번호인증은 몽골에서 사전에 가능하나, 여권번호 인증은 한국에 입국 후 가능합니다

 

자가진단 앱 설치 및 사용 안내

○ “모바일 자가진단 앱”을 설치한 분은 특별검역신고서에 기재한 내용과 동일하게 앱에 입력하여야 합니다. 입국 후 전화번호를 포함한 연락처 등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수정 입력하여야 합니다.
– 입국 시 부득이하게 “모바일 자가진단 앱”을 설치하지 못한 분은 입국 후라도 반드시 설치하여야 합니다.
○ 입국 다음 날부터 14일 간 매일 1회(당일 24시까지) 본인의 증상을 확인하여 증상 발현 여부(Yes/No)를 앱에 입력하여야 합니다.
※ 자가진단 항목 : 발열(37.5도 이상) 또는 발열감, 기침, 인후통/목아픔, 호흡곤란/숨가쁨
– 위 증상 중 하나라도 있는 경우 앱에 입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1339에 전화하거나 가까운 보건소 또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앱을 설치하지 않거나 자가진단 항목을 입력하지 않는 경우 확인을 위해 콜센터에서 전화 연락을 할 수 있으며, 연락이 안되는 경우 소재 파악을 위한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사관 공지사항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