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입니다. 


□ 몽골에서 한국으로 가는 임시 항공기 운항 관련 현재 진행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ㅇ 금일(3.12.) 13시까지 우리 대사관으로 총 120여 명의 우리 국민이 임시 항공기 탑승을 희망하고 계신 것으로 파악하였으며해당 정보는 몽골 외교부에 전달하였습니다.

※ 몽골 국적을 가진 우리 국민의 배우자 등 가족도 8명이 접수되어 함께 전달하였으나 몽골 국적자의 탑승 가능여부는 몽골 정부의 결정에 의함

– 또한추가로 희망자 명단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있을 경우몽골 외교부에 다시 전달해 드릴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ㅇ 몽골에서 한국으로 가는 임시 항공기 출발은 이번 주말 전후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아직 최종 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임을 고려하여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울란바타르가 아닌 지방에서 체류하고 계신 우리 국민 중 임시 항공기 탑승 희망자 분들은 현재 지역 간 이동이 통제되어 있으므로 칭기스칸 공항까지 이동이 허가될 수 있도록 별도로 몽골 외교부에 요청할 계획이며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방에 체류 중이신 분께서 대사관으로 발송해 주신 이메일에 지방 체류여부를 기입하지 않으셨다면 신속히 대사관으로 연락 부탁드림

ㅇ 해당 임시 항공편은 미아트 항공사를 통해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정확한 항공편 일정 및 항공권 예약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이 확인되면 신속히 추가 안내를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ㅇ 아울러몽골 정부의 정례브리핑 및 현지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몽골에서는 코로나19 최초 확진자(프랑스인발생 이후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는 없으며확진자와 밀착접촉자로 분류된 126명은 검사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 그러나 추가 확진자 발생 가능성도 높은 만큼몽골에 체류 중이신 우리 교민 및 여행객 분들께서는 마스크 착용 및 올바른 손 씻기 등 위생관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시고 발열 등 의심증상이 있으실 경우 대사관으로 연락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외교부 영사콜센터(한국, 24시간) : 82-2-3210-0404
주몽골대사관 대표번호 : 7007-1020 / 통합긴급전화 : 9911-4119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