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몽골리아 홈페이지를 보면 ‘BEST 블로그 TOP 2’가 사이트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C버전, 모바일 버전 모두 BEST 블로그 글은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코로나 정보는 뉴스 사이트로 옮기고 베스트 블로그를 상단에 배치하였습니다.)

위에 보시면 블로그글을 자주 올리는 ‘몽골통장’님과 ‘코몽양’님의 글들이 베스트 글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셔서 고마울 따름입니다. :)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베스트 글을 선정하는지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 우선 베스트 글은 저희 운영진이 직접 선정합니다. 일반적인 뉴스나 매거진의 ‘에디터 추천기사’ 정도로 느낌을 가지면 되겠습니다. 
  • 베스트글 후보가 되려면 ‘스타 블로거’로 선정된 분의 글이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스타 블로거’되는 방법 – 첫 블로그 글을 작성한 이후 7일, 3개 이상의 글 작성 후에 ‘스타 블로거’ 신청을 해주시면 운영진의 검토 후에 지정을 해드립니다. )
  • 조회수가 많은 인기글 중에서 선정합니다. 이와 더불어 포털 검색결과의 노출도를 반영합니다.  
  • 조회수가 적은 비인기글이더라도 시기 적절한 정보의 경우 선정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조회수가 많은 글 중에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나 ‘검색결과’ 등에 단순히 노출이 좋아 조회수가 많은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네이버에 이런 글 많지 않습니까. 상단에 뜬 글이지만 내용은 없는…
 
하몽 블로그에 글이 많아지면 여러 개의 글을 추천할 예정입니다.
 
아! 그리고 베스트글은 아래와 같이 ‘하이몽골리아뉴스’ 홈페이지에도 리스트가 노출됩니다. 
 
 
시간을 투자해서 작성하는 블로그 글로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아래 이미지는 구글에서 ‘몽골 이자’로 검색한 검색 결과입니다. 코몽양이 적어주신 글이 1번이죠. 올해 4월 초에 적은 글인데 6월 18일인 오늘까지도 첫 번째 글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돈을 쓰지 않고도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구글 상단의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매우 많기 때문에 단순히 하이몽골리아에 글을 쓴다고 해서 무조건 얻는 결과는 아니지만, 적절한 키워드에 양질의 글을 작성할 경우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검색 결과 1페이지’에 노출될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하이몽골리아에서도 최대한 노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고요. 🙂 
 
 
대략적으로 하몽 블로그를 어떻게 활용하실지 감이 오시나요? :) 
 
코로나로 많은 분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마냥 손을 놓고만 있을 수는 없겠죠. 지금의 시기를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는 시간으로 삼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사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