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리스 소개

1

일반 근거

1  법의 목적

1.1. 이 법률은 금융리스와 관련된 관계를 규제합니다.

2  임대

2.1. 금융리스에 관한 입법은 민법, 파산법,이 법 및 그에 따라 제정 된 다른 입법으로 구성됩니다.

2.2. 몽골이 당사자 인 국제 조약이이 법 이외의 조항을 제공하는 경우, 국제 조약의 조항이 우선합니다.

3  금융리스 유형

3.1. “금융리스”란 임차인의 명령에 따라이 법의 6.1에 명시된 재산의 제 3 자에 의한 임차인의 자체 생산 또는   생산, 또는 계약 기간에 따라 임차인의 소유 및 사용에 대한 계약 기간 동안 특정 기간 동안의 임차인의 소유 및 사용으로의 임대. 이는“1 차 임대”로 간주됩니다.

3.2. 이 법의 3.1에 명시된 것 외에도 금융 임대에는 다음 유형이있을 수 있습니다.

3.2.1. 임차인 자신이 임차인의 서면 동의에 따라 임차인의 권리와 의무를 부담하고 계약에 따라리스 품목을 타인에게 임대하는 금융“양도리스”;

3.2.2. 임차인이 임차인을 1 차 임차인으로부터 회수하고 금융리스 계약이 종료되면 다른 임차인에게 임차하는 금융 “2 차리스”;

3.2.3. 임차인이 금융리스 계약에 따라 임차인의 소유권을 양도 한 후 임차인이 임차인의 권리와 의무를 부담하고 임차인을 제 3 자에게 반환하는 금융“역리스”.

4  금융 이체 임대

4.1. 재리스의 임대인과 임차인은 본 법률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고 본 법률에 명시된 권리와 의무를 행사해야합니다.

4.2. 최초 임대 계약이 해지 또는 거부되는 경우 이전 임대 계약도 해지됩니다.

4.3. 이 법 제 4.2 조에 명시된 임대 계약이 조기 해지되는 경우, 하위 임대는 우선 1 차 임대인과 계약을 체결 할 권리가 있습니다.

4.4 법원이 최초 임대 계약이 유효하지 않다고 판단한 경우, 계약에 근거하여 체결 된 이전 임대 계약도 유효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5 양도 임대 계약 기간은 최초 임대 계약 기간을 초과하지 않아야한다.

5  금융리스 요건

5.1 금융리스는 다음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한다.

5.1.1리스 품목은 계약이 만료되면 임차인의 소유권으로 이전된다.

5.1.2 계약 기간은 임대 부동산 사용 기간의 3/4 이상으로 설정되어야한다.

5.1.3 총 계약 가격은 임대 부동산 가치의 90 % 이상으로 설정되어야한다.

5.2이 법의 5.1.2에 명시된 기간은 사업체 소득세 법에 명시된 기간에 따라 결정된다.

6  금융리스 품목

6.1. 건물, 장비 및 차량과 같이 사용 중 기본 자산을 잃지 않는 유형 자산은 금융리스 품목 일 수 있습니다 (이하 “리스”라고 함).

6.2. 다음과 같은 부동산을 임대 할 수 없습니다 :

6.2.1. 천연 자원 (토지, 토양, 자원, 물, 식물, 동물, 공기);

6.2.2. 주 및 지방 재산;

6.2.3. 민법 84.5 조에 명시된 무형 자산 (주식, 증권, 권리)

6.2.4. 총기, 방사성 및 독성 화학 물질과 같은 관련 법규에 따라 재산, 생산, 판매 및 사용이 제한됩니다.

6.3 임차인은 금융리스 계약 기간 동안리스 품목의 소유자가된다.

6.4 법률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임차인과 임차인은리스 계약 기간 동안리스 품목을 당사자의 재무 제표에 등록하기로 상호 합의에 의해 결정한다.

7  금융리스 임대료의 비용

7.1. 금융리스의 총 가격은 다음과 같은 가격과 수수료로 구성됩니다.

7.1.1. 리스 품목의 구매, 생산, 주문, 수령, 운송, 설치, 시험, 시운전 및 이와 유사한 활동에 대해 임대인에 의해 발생한 비용 또는 임대 지불;

7.1.2. 임대 관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