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세계가전전시회(CES)가 11일 막을 올렸다. 예년과는 다르게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바뀐 일상에 적응한 사용자들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그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 주를 이를 전망이라고 한다. 
 
삼성전자는 집에 머무르는 이들이 주변인과의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서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올해 특히 눈여겨볼 만한 것은 AI 소프트웨어와 로봇 기술을 결합해서 제작한 ‘삼성봇 핸디(Samsung Bot Handy)’이다. 사용자들의 일상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이 가정용 로봇은 물체를 인식하고 잡을 수 있어서 가정용 로봇의 가능성을 확장시켜줬다는 큰 의미가 있다. 
 
 
‘핸디’는 카메라와 AI기술을 활용해서 사물을 인식할 수 있으며 세탁물을 집어 빨래 바구니에 넣기, 식기 세척기에 접시 넣기, 식탁 차리기, 와인 따르기, 음료수 가져오기 등등 소소하지만 하기 귀찮은 일들을 대신 해줄 수 있다. 
 
로봇은 아직 개발 중에 있으며 가격이나 출시 시점 등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향후 지속적인 기술 향상으로 좀 더 많은 집안일을 맡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노인의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서 위급 시 자동으로 지인이나 119에 신고를 해주거나 커피 만들기,  간단한 요리하기 등등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면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집안일 로봇이 될 것 같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