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한뱅크(KHAN BANK)앱에서 계좌이체 등의 거래를 할 때는 앱에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와는 별도로 거래 비밀번호(Transaction Password)를 사용한다.

즉, 2가지의 비밀번호를 사용한다. 

우리나라처럼 비밀번호 입력을 몇 회 실수하게 되면 락(lock)이 걸리게 되는데 이때에는 ‘당황하지 않고’ 한뱅크 앱 자체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Forgot Password) 기능을 이용하여 새로 비밀번호를 생성하면 된다.

다만 기존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로는 다시 설정할 수 없다. 

다음의 절차를 보면 어렵지 않게 새로 비번을 설정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앱 첫 화면에서 하단의 ‘FORGOT PASSWORD’라는 버튼을 누른다.

 

우리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회색 버튼인 ‘For Foreign Customers’를 누른다.  

 

Login name에는 로그인할 때 쓰는 사용자명(ID)를 넣고 Your registration number에는 여권에 표시된 번호 정보 중에서 KOR + 생년월일 + 번호 + M(F) 까지 넣어준다.

이는 여권 기본 프로필 정보 하단에 잘 보면 나온다.  

 

그리고 나면 본인이 등록한 몽골 핸드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코드를 요청한다. 

 

필자의 경우 핸드폰으로 받는 것으로 하여 문자로 6자리 코드를 받아서 넣었다. 

 

코드 입력까지 성공하면 로그인 비밀번호(Login Password)를 변경할 지 거래 비밀번호(Transaction Password)를 변경할 지 선택한다. 이 때 2번에 걸쳐서 다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데 이 때 기존에 썼던 번호를 사용하면 에러 문구가 나온다.

이제까지 사용하지 않았던 숫자나 문자를 조합하여 설정해야 한다. 

 

이상 없이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다음과 같이 성공 문구가 나온다. 

 


참고로 한국어 지원이 가능한 한뱅크 지점은 광장 옆에 Central Tower내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