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우체국, 몽골에도 유로지로 해외송금 서비스
정치/경제/사회/국제
작성자
연금술사
작성일
2020-07-01 13:43
조회
2902
우체국, 몽골에도 유로지로 해외송금 서비스
건당 5,000달러까지 증빙서류 없이 저렴한 수수료로 송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는 7월1일부터 몽골에도 유로지로(Eurogiro) 해외송금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몽골로 송금 시 기존의 스위프트(SWIFT)와 함께 유로지로 해외송금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유로지로는 각국 우정당국이 협약을 통해 수취인의 주소지로 송금해주거나 계좌로 입금해주는 해외송금서비스이다. 건당 최대 5,000달러까지 증빙서류 없이 저렴한 수수료(창구 8,000원)로 송금할 수 있다.
국내 체류 중인 몽골인은 약 5만 명으로 매년 증가추세에 있으나, 몽골의 금융인프라 부족으로 한국에서 몽골로 송금 시 어려움이 많아 유로지로 해외송금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우정사업본부는 한번 신청해두면 매월 자동으로 송금되는 ‘해외 자동송금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월 지정한 날짜에 자동으로 송금해주기 때문에 매번 우체국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특히 비대면 거래여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요즘 같은 시기에 이용하기 편리하다.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9월까지 20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우체국쇼핑 상품권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유로지로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에서 땀 흘리고 있는 몽골 근로자들이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체국에서 해외로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www.koreapost.go.kr/
전체 2,447
그럼 이게 가장 저렴한 서비스인가요?
시중은행대비 저렴한 수수료라고 소개는 되어있더군요. 참고로 개인간 송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몽골도 카톡 송금 수수료 저렴하게 나오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