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 주 몽골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사항 입니다.
몽골 정부에서 내일(2.25.)부터 3월 2일까지 한국과 몽골 간의 항공편 운항을 중단시키기로 하였음을 공지해 드립니다.
ㅇ 몽골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금일 오후 2시 회의를 통해 내일부터 3월 2일까지 한국에서 몽골로 입국 및 몽골에서 한국으로 출국하는 모든 항공편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대사관으로 알려왔습니다.
ㅇ 이에 따라, 현재 몽골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께서는 내일부터 1주일 간 한국행 직항 항공편을 이용하실 수 없으며, 일본, 러시아, 터키 등 제 3국을 통해서만 귀국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 몽골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운행 일정은 국가별로 상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대한민국 내에서의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항공편 운항 중단 기간이 연장될 수 있으며, 향후 다른 국가에서도 항공편 운항 등의 제한 조치 가능성이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주몽골대한민국대사관에서는 몽골한인회 및 아가페병원 등과 협력하여 몽골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에 대한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몽골 정부 및 현지 언론사 등을 통해 상황을 모니터링 중입니다.
ㅇ 아울러, 지금까지 몽골에서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없는 상황이지만, WHO에서 몽골을 코로나19 위험성이 매우 높은 국가로 평가하고 있는 만큼, 개인위생 관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출처 : 주 몽골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
결국은 이렇게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