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부동산 매매/임대를 하려면 정보 얻기가 힘들죠. 

몽골에서도 아무래도 언어도 다르고 낮설어서 부동산 거래 하기가 힘듭니다. 

아파트나 토지를 구매 할 때는 변호사를 통해서 하는 것이 좋겠죠. 몽골에도 이런 일을 도와 드리는 변호사 및 회계사가 있으니 업소록을 참고 하셔서 신중히 알아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몽골은 한국만 있는 전세는 당연히 없고, 월세 아니면 매매 인데요. 외국인도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임대의 경우 1달 보증금에 매달/3/6/12개월 정도씩 월세를 내는 데요. 한꺼번에 내면 할인을 요청해 볼 수도 있습니다.

관리비는 추운 몽골 기후 때문에 난방비를 걱정할 수도 있으나 중앙 라지에이터로 난방비는 월 몇만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특이한 점은 주차장이 따로 매매/임대가 되는 것입니다. 자리 하나에 우리나라 돈으로 약 1~3천만원 정도 하는 거 같습니다. 월세도 있는데 월 약 10만원 정도 하는 거 같습니다. 겨울에는 워낙 기온이 낮아 져서 차가 쉽게 방전되고 망가지기 때문에 건물안 주차장이 따로 거래 되는 것 입니다. 

매매/임대 계약을 하실 때 각 임대인들이 거래 하는 부동산 사무실이 있습니다. 수수료는 임대인이 부담하게 되어 있으며 통상 1달치 임대료가 중개 수수료 입니다. 

 

몽골에서 한인들은 아파트에 통상 임대를 하여 생활하게 되는데 온라인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곳이 2곳이 있어 소개해 드려요. 

첫번째로는 응구이(https://www.unegui.mn/) 사이트 입니다. 각종 중고 차량 거래 및 생필품 중고 거래를 하는 한국의 중고나라 사이트 같은 곳인데요. 개인간에 직접 연락하도록 하는 곳입니다. 

중개를 하는 곳이 아니니 직접 집주인과 통화를 해서 임대 계약서 작성하고 하는 것이죠.

부동산 물건은 정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매매는 물론이고, 임대로 약 5,000여건이 등록되어 있군요. 

응구이 부동산 임대 페이지 바로가기 >

아무래도 몽골어를 못하면 거래하기 힘드니 한국어 몽골어를 잘 하는 몽골인과 같이 보면서 거래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구이에 다양한 지역의 아파트 임대 가격 및 매매 가격을 알 수 있어서 울란바토르 아파트 매매와 임대 가격을 알아 보는데도 좋습니다. 

몽골어로 되어 있으니 Crome(크롬) 브라우저로 해서 번역을 시키면 보기 수월합니다. 

 

두번째로는 리멕스(http://www.remax.mn) 라는 곳 입니다. 

이 곳은 전문 부동산 중개 업체 입니다. 각 부동산 물건 마다 담당 중개인이 지정되어 볼 수 있고, 보기에 편한 점은 지도에 매매/임대 물건들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응구이는 없는 기능으로 이 사이트를 통해 지역별 아파트 매매/임대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어 참 좋습니다. 

리멕스에 한국말을 할 수 있는 중개인이 있으면 좋겠는데 이 사항은 좀 더 알아 봐야 겠습니다. 

부동산 임대 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