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에 대한 모든 것

지난 가을부터 준비된 ‘하이몽골리아’ 프로젝트를 2020년 새해를 맞아 베타(beta)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높아지는 몽골에 대한 관심, 그에 비해서 정리되지 않은 정보들. 하이몽골리아는 몽골에 대한 정보를 ‘큐레이팅’하고 몽골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제작되었습니다. 더불어 이 공간을 한/몽 교류의 장으로 성장시켜서 양국 간에 우호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작은 바람도 있습니다.

몽골에 대한 정보 수요가 가장 높은 분야는 아무래도 ‘몽골 여행’입니다. 하이몽골리아는 몽골 여행에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게 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몽골 내 서비스 업체에 대한 조사(업소록)와 객관적인 후기를 확보하고 유지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에 회원분들이 올려주는 실제 경험에 대한 글은 알짜배기 정보가 될 것입니다. 몽골은 인프라가 부족하고 영어가 통하지 않는 나라이다 보니 한국인 서로 간의 정보공유가 실로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몽골에는 2천 명 이상의 한인이 체류 중입니다. 많은 분이 현지에서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본 커뮤니티를 통해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인 업체가 양적/질적인 성장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터넷 신문, 하이몽골리아뉴스

하이몽골리아는 본 커뮤니티 사이트와 더불어 ‘하이몽골리아뉴스’라는 인터넷 신문 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몽골 현지 뉴스’와 ‘몽골 관련 뉴스’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여 몽골에 대한 깊이 있는 관심을 두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뉴스 컨텐츠 개발에도 점진적인 노력을 기울여 실제 한인들에 도움이 될만한 뉴스 컨텐츠를 확보하고 싶습니다.


저희 사이트는 공식적으로는 2020년 1월 2일에 베타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몽골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이 참여해서 좋은 정보를 언제든지 볼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막 오픈한 사이트이기에 부족한 면도 많을 것입니다. 이해해주심을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여 이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